-
금색이 번쩍거리는 쉘케이스 세트입니다. (사진 많음)소소한 바느질/소품 2015. 4. 30. 17:35
사진 많습니다.
제목에 사진 많음 주의를 달아도 목록보기로 보는 게 아니면 보통 제목은 잘려서 뒤가 안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 사진이 많은 경우는 본문에도 미리 언급을 하기로 했어요.
대, 중, 소 3가지 사이즈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사진이 많아졌어요.
지난 번에 작업 중이라고 올렸던 쉘케이스를 카네이션과 함께 완성했습니다.
역시나 완성은 그제 밤이었지만 촬영은 오늘했어요.
밝은 곳에서 찍으니 역시 금박이 살아서 번쩍번쩍해서 좋더라고요.
셋 함께 모아서 찍었습니다. 사이즈 차이가 딱 보여요.
스트랩을 달 수도 있고 손잡이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게 테이프, 리본, 레이스를 달았습니다. 대 사이즈는 양쪽으로 달아 핸들을 달아줬어요.
뒷면입니다.
소는 뒷면 레이스를 비스듬하게 달았는데 그냥 안 달걸 그랬나 싶기도 합니다. 중과 대 사이즈는 뒤에 레이스 장식을 하지 않았어요.
각각의 상세샷입니다.
소 사이즈 앞면입니다.
베이지색 쁘띠 크라운 레이스로 장식했어요. 한쪽에 10미리 갈색 레터링 면테이프를 달고 8미리 금색 O링을 걸었습니다.
소 사이즈 뒷면이에요. 레이스를 달 때에는 균형 신경 안 쓰고 달았는데 아예 제대로 V 자로 하거나 안 할걸 그랬나 싶기도 합니다.
안감은 금박이 흩뿌려진 듯한 원단을 사용했어요. 크기가 작아서 안감에 초점이 안 맞더라고요.
중 사이즈입니다.
네스홈의 Lovely wave lace를 달았어요. 이 레이스는 이전에 사은품으로 자투리가 왔는데 이 기회에 잘 사용했습니다.
한쪽에는 금색 테두리가 있는 10미리 공단 리본을 달고 8미리 금색 O링을 끼웠습니다. 이 리본도 사은품으로 받은 건데 아마도 패션스타트였던 듯......
뒷면이에요. 뒷면에는 아무 장식도 달지 않았는데 나중에 작은 참 같은 걸 달까도 생각 중입니다.
안감은 금박의 작은 꽃 무늬가 있는 면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이 원단은 이전에 오골계 꼬꼬 바구니 안감으로 사용한 적이 있어요.
가장 화려한 대 사이즈입니다.
레이스를 3줄 붙였습니다. 가운데에는 담쟁이 덩쿨 코튼 캐미컬 레이스 크림을 그리고 양쪽에 카이크만 면 토션 레이스 내츄럴을 달았어요. 이 레이스 둘 다 패션스타트에서 구입했는데 후자는 현재 판매 안하고 있어요.
양 옆쪽으로는 금사 쁘띠 크라운 레이스를 달고 8미리 금색 O링을 끼운 후 가죽 핸들을 달았습니다.
뒷면이에요. 다른 장식을 하지 않았습니다.
패션스타트에서 구입한 NCC 조립형 가죽핸들 베이지색을 달았어요. 같은 품목의 다른 색상보다 이 색이 조금 더 짧던데 개체차이인지 색상 특성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안감은 동양풍 그림이 금박으로 표현된 면 원단을 사용했어요.
바닥면은 모두 동일하게 무지 린넨을 사용했습니다. 금박은 마찰에 의해 벗겨질 수 있어서 바닥면은 좀 더 튼튼한 원단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쉘케이스는 각각의 크기차가 상당한데 또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대 사이즈 안에 중 사이즈를 그리고 중 사이즈 안에 소 사이즈를 넣을 수 있습니다. 마치 마트료시카 같아요.
대와 중 사이는 공간이 넉넉한데 중과 소 사이는 좀 빠듯해서 저렇게 입구가 살짝 열려 있어요. 소 사이즈에 얇은 원단과 얇은 솜을 사용하면 쏙 들어갈지도 모르겠어요.
세 개의 판이 연결된 끝 부분은 묶기를 해서 보강을 해주는 게 좋아요.
금사로 묶기를 해줬습니다. 금사가 다루기가 좀 어려운 실이라 고생을 했는데 이번에 작업하면서 나름 노하우를 얻었어요.
각 쉘케이스의 크기를 짐작하기 쉽게 손에 쥔 모습을 찍었습니다.
소 사이즈입니다. 작아서 많이 들어가지 않지만 아담하고 귀여워요.
이전에 만든 소 사이즈 쉘케이스는 작은 싸개단추용 원단을 보관하는 데 사용하고 있어요.
중 사이즈입니다. 소소한 물건들을 담기에 딱 좋아요. 동전지갑으로 사용한다면 이 사이즈가 좋을 듯합니다.
이전에 만든 중 사이즈 쉘케이스에는 골무 종류를 보관하고 있어요.
대 사이즈는 손을 거의 다 덮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여는 데 무리는 없어요.
대 사이즈 사진을 더 올립니다.
스트랩 핸들은 조립형이라 한쪽에 있는 걸고리를 풀고 안으로 넣으면 이렇게 사용할 수 있어요.
쉘케이스 사이즈에는 좀 짧은 듯한 핸들이 딱 맞는 듯해요. 핸들을 손으로 잡으면 이렇게 됩니다. O링을 빼고 바로 연결도 가능해요.
이렇게 꼬그맣고 반짝거리는 백을 들고 다닐 일이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그냥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꽤 좋아요.
사용재료는 윈햄 패브릭의 홀리데이 엘레강스 #38934M 면 원단, 패브릭 프리덤의 F883 바로크 크리스마스 면 원단, LUX의 타임리스 트레져 Patt# LUX-CM9626 면 원단, 레드루스터 패브릭의 Serenity by Anna Fishkin 스타일 #4125 패턴 #22148-BLA1 면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부자재로 네스홈의 Lovely wave lace, 패션스타트의 쁘띠 크라운 토션 레이스 베이지, 담쟁이 덩쿨 코튼 캐미컬 레이스 크림, 카이크만 면 토션 레이스 내츄럴, 10mm 갈색 레터링 면 테이프, 10mm 금장 분홍 공단 리본과 10mm 금사 쁘띠 크라운 레이스, 8mm 금색 O링, NCC 조립형 가죽핸들, 2온스 접착솜, 3온스 퀼팅솜, 7온스 퀼팅솜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제일 중요한 부자재는 코튼빌의 쉘케이스 PP판이 되겠군요. S, M, L 사이즈를 사용했습니다.
금색을 좋아하지만 보통은 포인트나 약간의 장식으로만 사용했는데 이번에 아예 대놓고 금색을 모아서 작업을 해봤어요.
그랬더니 이리로 보나 저리로 보나 번쩍번쩍하는 것이 아..........예상보다 훨씬 좋더라고요. 보기만 해도 입가가 실룩거리며 기분이 좋아집니다. 저 스스로 '황금의 노예'라고 부르는지라 어쩔 수 없는 취향이에요.
소녀스러운 레이스로 덮으면서도 번쩍거리는 금색이 다 가려지지 않는 게 또 좋았어요. 소녀심으로 숨겨봐야 속내는.........하하.
금박은 염료로 원단에 염색이 되는 것이 아니라 코팅처럼 붙이는 방식이라 박 부분을 만져보면 특유의 질감이 있고 마찰에 의해 시간이 지나면서 벗겨질 수도 있어요.
또한 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바느질할 때 그 부분을 바늘이 통과하려면 그만큼 더 힘이 들어가기도 하고요. 라미네이팅 원단이나 레자 원단을 생각해 보면 비슷한 면이 있을 듯합니다. 발포 나염 원단도 아마 이 박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요.
금박 은박만이 아니라 밑지가 짙은 색이거나 흰색을 뚜렷하게 내기 위해 이런 식으로 흰색 박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박 원단은 특유의 장점도 있고 그 대신 감수해야 할 단점도 있어요.
세 가지 사이즈를 모두 함께 모아놓고 보면 소 사이즈만 레이스 색이 다른데 그것도 동물의 새끼는 보호색으로 성체와는 다른 털색을 가진 경우가 많은 게 생각나서 재밌었습니다.
병아리는 노란색이고 아기 펭귄은 회색이고 등등.
이전에 작업했던 쉘케이스는 총 4개의 포스팅이 있습니다.
처음 만들었던 소 사이즈, 셋 함께 모은 거, 중 사이즈, 대 사이즈로 나뉘어 있어요. (각각 링크 걸었습니다.)
소와 중 사이즈가 제 손에 남아 있고 본문에 쓴 대로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소한 바느질 > 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레임 파우치를 만들었어요. (0) 2015.05.25 성당창문 티코스터 세트 하나 더입니다. (0) 2015.05.12 올해도 패브릭 카네이션을 만들었어요. (0) 2015.04.30 두 번째 오골계 꼬꼬바구니입니다. (0) 2015.04.14 1구 목걸이 펜홀더입니다. (0) 2015.04.12